필리핀 세부 여행에 필요한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행 목적과 기간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일반적으로 필요한 여행 준비물입니다.
입국/출국에 필요한 준비물
✔ 여권 : 과거에는 6개월이상 유효기간이 남아 있어야 했지만 2015년 7월부터 출입국 시점을 기준으로 유효한 여권이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권 분실을 대비하여 복사본 1장을 따로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 필리핀은 무비자로 최대 30일간 체류가 가능한 국가입니다.
✔ 왕복 항공권(또는 전자티켓) : 필리핀은 편도 항공권으로 입국할 수 없으며, 입국 시 출입국 심사대에 여권과 함께 귀국 항공권을 제시해야 합니다. 꼭 한국으로 돌아가는 티켓이 아니라도 상관은 없습니다.
✔ 한화 : 필리핀 현지에서 한화를 쓸 일은 거의 없으므로 한국에서 공항⇔집 이동 시 필요한 만큼을 준비합니다.
✔ 달러 : 여행하는 동안 필요한 돈이 소액이라면 필요없지만 그렇지 않은경우 가능하면 달러로 준비합니다. 한국에서 한화를 페소로 바꾸는 것보다 필리핀에서 달러를 페소로 바꾸는 것이 환율이 더 좋습니다.
✔ 페소 : 필리핀에 도착해서 호텔이나 리조트까지 이동하기 위해 택시를 이용해야 한다면 1천페소 정도를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귀국 시 공항에서 1인 850페소의 공항세를 내야 하기에 귀국전에 따로 준비해 둡니다.
※ 필리핀 입출국시 페소화 소지 한도는 50,000페소입니다. (미화나 외국환은 10,000불 상당)
✔ 볼펜 : 필리핀 입국 심사대에 볼펜이 부족하거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 15세 미만 미성년자 입국시 유의사항
ㅇ 어머니와 입국시 자녀와의 성(Family Name)이 다른경우, 부모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영문 등본)를 요구할 때가 있습니다.
ㅇ 부모가 동반하지 않은 만15세 미만자는 원칙적으로 필리핀의 입국이 불허됩니다. 다만, 보호자나 인솔자가 부모의 위임장(영문), 수수료(약 80달러), 여권사본, 항공권사본, 입국신고서를 공항에 있는 이민청에 제출하는 경우 입국이 허가됩니다.
일반 여행에 필요한 준비물
✔ 여름옷 : 필리핀은 열대성 기후로 연평균 기온이 27도입니다. 당연히 여행하는 동안 여름옷을 입어야 합니다.
✔ 긴팔 : 항공기나 페리 이용 시, 비가 올 때를 대비하여 긴팔이나 겉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손수건 : 더운 날씨 때문에 손수건이나 물티슈를 휴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카메라 : 핸드폰으로 충분하지만 좀 더 아름다운 사진을 담고자 한다면 DSLR을 준비하세요.
물놀이에 필요한 준비물
✔ 아쿠아 슈즈 : 아일랜드 호핑투어나 물놀이 할 때 산호를 밟아 상처가 날 수 있으므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카메라 방수팩 : 없어도 크게 상관없지만 호핑투어나 고래상어 투어를 한다면 챙기길 권장합니다.
✔ 비닐팩 : 물놀이 후에 젖은 옷을 담을 수 있는 비닐팩이 있으면 유용합니다.
✔ 수영복 & 선크림 & 선글라스
기타 준비물
✔ 11자형 돼지코 아답터 : 필리핀은 한국과 같은 220V를 사용하지만 콘센트는 OO와 11자형을 모두 사용합니다. 호텔/리조트에 따라 11자형 콘센트만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메라, 휴대폰 충전을 위해 아답터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종합 감기약 & 멀미약 & 일회용 밴드





지금 봤는데 너무 잘해놓으셨네요!!
별점 다드리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