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여행 준비물

세부-여행-준비물-6

필리핀 세부 여행에 필요한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행 목적과 기간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일반적으로 필요한 여행 준비물입니다.

 

입국/출국에 필요한 준비물

✔ 여권 : 과거에는 6개월이상 유효기간이 남아 있어야 했지만 2015년 7월부터 출입국 시점을 기준으로 유효한 여권이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권 분실을 대비하여 복사본 1장을 따로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 필리핀은 무비자로 최대 30일간 체류가 가능한 국가입니다.

왕복 항공권(또는 전자티켓) : 필리핀은 편도 항공권으로 입국할 수 없으며, 입국 시 출입국 심사대에 여권과 함께 귀국 항공권을 제시해야 합니다. 꼭 한국으로 돌아가는 티켓이 아니라도 상관은 없습니다.

한화 : 필리핀 현지에서 한화를 쓸 일은 거의 없으므로 한국에서 공항⇔집 이동 시 필요한 만큼을 준비합니다.

달러 : 여행하는 동안 필요한 돈이 소액이라면 필요없지만 그렇지 않은경우 가능하면 달러로 준비합니다. 한국에서 한화를 페소로 바꾸는 것보다 필리핀에서 달러를 페소로 바꾸는 것이 환율이 더 좋습니다.

페소 : 필리핀에 도착해서 호텔이나 리조트까지 이동하기 위해 택시를 이용해야 한다면 1천페소 정도를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귀국 시 공항에서 1인 850페소의 공항세를 내야 하기에 귀국전에 따로 준비해 둡니다.
※ 필리핀 입출국시 페소화 소지 한도는 50,000페소입니다. (미화나 외국환은 10,000불 상당)

볼펜 : 필리핀 입국 심사대에 볼펜이 부족하거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 15세 미만 미성년자 입국시 유의사항
ㅇ 어머니와 입국시 자녀와의 성(Family Name)이 다른경우, 부모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영문 등본)를 요구할 때가 있습니다.
ㅇ 부모가 동반하지 않은 만15세 미만자는 원칙적으로 필리핀의 입국이 불허됩니다. 다만, 보호자나 인솔자가 부모의 위임장(영문), 수수료(약 80달러), 여권사본, 항공권사본, 입국신고서를 공항에 있는 이민청에 제출하는 경우 입국이 허가됩니다.


 

일반 여행에 필요한 준비물

여름옷 : 필리핀은 열대성 기후로 연평균 기온이 27도입니다. 당연히 여행하는 동안 여름옷을 입어야 합니다.

긴팔 : 항공기나 페리 이용 시, 비가 올 때를 대비하여 긴팔이나 겉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수건 : 더운 날씨 때문에 손수건이나 물티슈를 휴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메라 : 핸드폰으로 충분하지만 좀 더 아름다운 사진을 담고자 한다면 DSLR을 준비하세요.

 

물놀이에 필요한 준비물

아쿠아 슈즈 : 아일랜드 호핑투어나 물놀이 할 때 산호를 밟아 상처가 날 수 있으므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카메라 방수팩 : 없어도 크게 상관없지만 호핑투어나 고래상어 투어를 한다면 챙기길 권장합니다.

비닐팩 : 물놀이 후에 젖은 옷을 담을 수 있는 비닐팩이 있으면 유용합니다.

수영복 & 선크림 & 선글라스

 

기타 준비물

11자형 돼지코 아답터 : 필리핀은 한국과 같은 220V를 사용하지만 콘센트는 OO와 11자형을 모두 사용합니다. 호텔/리조트에 따라 11자형 콘센트만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메라, 휴대폰 충전을 위해 아답터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합 감기약 & 멀미약 & 일회용 밴드

 

여행후기 & 서비스 평가

999